금강보청기 소식

[금강보청기] 정부지원금으로 본인 부담금 거의 없이 금강보청기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금강보청기 2020. 12. 9. 16:12

 

2020년 9월 1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장애인보청기 급여 제품 및 결정가격 고시'(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른 제품별 가격고시제 시행 소식을 공고했습니다.

이는 보청기의 지속적인 사후관리에 초첨을 맞추어 진행된 것으로 기존에는 보청기 급여비가 최대 131만원 일괄 지급이었으나, 올해 7월 1일 이후 구입한 보청기의 경우 지급 방식이 변경되어 보청기 제품 가격(91만 원)과 적합관리비용(40만 원)으로 나눠서 지급됩니다.

초기적합관리비용(초기피팅) 20만원은 보청기 구입 시 제품 비용과 함께 지급됩니다. 일반 청각장애인의 경우 본인 부담금 10%를 제외한 99만 원, 차상위 계층, 기초생활수급자 청각장애인의 경우 본인 부담금이 없어 111만 원이 지급됩니다.

이는 보청기 사용자들이 필요한 성능을 갖춘 보청기를 적정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하기 위함으로 청각장애인의 권익 보호를 위해 보청기 판매자의 기기 적합 관리(Fitting)를 담보할 수 있도록 7월부터 보청기 급여비용을 분리해서 지급하는 취지입니다.

귓속형 보청기, 잘 보이지 않는 고막형 보청기부터 고도난청도 사용 가능한 고출력 외이도형까지 건강보험 전용 모델로 구입 가능하며 무상보증기간 최대 2년까지 제공합니다.

오픈형 보청기는 충전식 보청기로 배터리 구입이 필요 없으며 3시간 충전으로 하루 종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연결을 통해 전화 통화 및 음악청취도 가능합니다. 전용 앱을 사용하면 보청기 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보청기 전문가와 원격피팅을 통해 소리 조절이 가능하며 보청기 성능 확인을 위한 자가 진단도 가능하며 전 모델 무상 보청기간 2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 전용모델의 경우 가격대가 80만 원에서 125만 원까지 있으며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대부분의 보청기를 무료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 청각장애인의 경우도 본인 부담금 10%인 8만 원부터 구입이 가능합니다.

12월 16일까지 건강보험 전용 모델을 구입하면 20만 원 상당의 녹용(뉴녹용백세고스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벤트 관련 문의는 금강보청기(080-2604-1133)에서 가능합니다.